안녕하세요 밍기뉴입니다~
이 카테고리에는 영화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처음 쓰게 된 게시글은 바로바로 중경삼림이라는 1995년에 만들어진 홍콩 영화 추천글입니다.
먼저 줄거리부터 소개해드린다면..
1994년 홍콩, “내 사랑의 유통기한은 만 년으로 하고 싶다” 만우절의 이별 통보가 거짓말이길 바라며 술집을 찾은 경찰 223 고단한 하루를 보내고 술집에 들어온 금발머리의 마약밀매상 "그녀가 떠난 후 이 방의 모든 것들이 슬퍼한다" 여자친구가 남긴 이별 편지를 외면하고 있는 경찰 663 편지 속에 담긴 그의 아파트 열쇠를 손에 쥔 단골집 점원 페이 네 사람이 만들어낸 두 개의 로맨스 새로운 사랑을 만나는 방법에 대한 독특한 상상력,
네이버 영화줄거리에는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그럼 한 번 사진을 보시죠.
먼저 이 영화는 두 개의 스토리로 나뉘어집니다.
등장인물도 4명의 주요 인물이 나오죠.
첫 번째 이야기에 나오는 주인공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사진 어디선가 많이 보셨을 텐데요 유명한 사진이죠.
금성무, 경찰 223은 최근 여자친구에게 이별 통보를 받고 슬픔에 빠집니다. 그녀에게 매일 전화를 걸죠. 그러나 그녀는 받지 않습니다. 친구들도 찌질한 금성무를 멀리합니다. 그리고 그는 자신의 생일인 5월 1일이 적혀 있는 파인애플 통조림들을 모읍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통조림을 모으는 그에게 지나가는 행인은 유통기한이 지난 것은 쓸모가 없다고 말을 하죠. 그러나 그의 생각은 다릅니다. 그는 사랑의 유통기한을 만 년으로 하고 싶다고 말을 하죠. 그는 낭만파입니다.
그는 30개의 5월 1일 통조림을 모으고 그때까지 여자친구를 기다리지만 여자친구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그는 여자친구를 잊기로 하고 슬픔에 잠겨 바에서 술을 마시다 가장 처음 들어온 여자를 사랑하기로 다짐합니다. 여기서 임청하가 나오는 것이죠. 그 둘은 굉장히 은유적이고 비유적인 대화를 주고받습니다. 영화 속에서나 가능한 그런 대사들을 하지만 소통이 잘됩니다.
퇴폐적이고 홍콩 특유의 분위기가 잘 담긴, 평소에 사랑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었는지 되돌아보게 만들어주는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사랑은 남녀 간의 것만이 아니라, 대화에서도 오고 가는, 분위기에서도 느낄 수 있는 그런 것 같습니다.
마무리는 금성무와 왕페이가 시장통에서 부딪히면서 2번째 이야기로 넘어가게 됩니다.
두 번째 이야기는

이 사진도 어디선가 많이 보셨을 겁니다. 슬로모션으로 촬영하여 그 시절 홍콩의 감성을 제대로 담아낸 장면이지요. 이 스토리에서는 경찰 663과 승무원, 그리고 식당 종업원 페이가 키워드입니다.
페이는 식당에 찾아온 경찰 663에게 호감을 느낍니다. 그는 최근 승무원 여자친구에게 이별 통보를 받아 슬픔에 잠겨 있었습니다. 페이는 그가 신경이 쓰이고 전여친 승무원이 준 그에게 온 소포를 663에게 건네주지 않고 열어봐서 안에 있는 663의 아파트 열쇠를 얻게 됩니다. 그리고 슬픔에 잠긴 그와 그의 집을 생기로 가득 차도록 도와주기 시작합니다. 요즘으로 치면 무단주거침입죄이지만 영화이니 그럴 수 있다고 합시다!
어항에 물고기를 채워주고, 이불을 바꾸고, 그러던 와중 들킬 뻔하기도 합니다. 그는 이별에 무던해져 집이 바뀐 사실을 쉽게 알아차리지 못합니다.
끝내 페이는 승무원이 됩니다. 그리고 경찰 663은 페이에게 호감을 표하죠.
그러나 페이는 그때 그 승무원처럼 663을 떠납니다.
이 장면을 보면서 정말 많은 생각이 들었는데요, 이전에 영화를 볼 때는 알지 못했었는데 오랜만에 다시 영화를 보니 페이의 왼쪽 손 약지에 반지가 있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세번째로 영화를 본 건데 이제야 눈치를 챘습니다. 그녀는 연인이 있는 채로 1년 뒤 돌아온 것이었습니다. 타이밍도 참 중요하고 캘리포니아의 이중적 의미를 다르게 받아들인 게 이 영화의 묘미면서도 묘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때 이 영화의 명곡, california dreamin이 나오면서 영화는 마무리가 됩니다.
영화 ost도 띵곡이니 다 들어보셔야 합니다ㅎㅎ
두 남자의 이별 스토리라고 하기엔 여자분들도 정말 매력적입니다. 단순히 사랑 연애 라기보다는 우리가 사랑을 하면서 어떠한 감정을 느끼는지를 잘 담은 영화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진, 줄거리 출처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aver?code=17059 네이버영화 중경삼림
'영화, tv 프로그램 > 흔하지 않은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렐라인 : 비밀의 문 영화추천, 스포살짝있음 (8) | 2023.03.25 |
---|